시즌 1 에피소드 5: 몰락이라는 돌연변이 그룹이 진과 사이클롭스가 외출했을 때 그들을 생포한다. 몰락의 지도자인 칼리스토는 그녀 옆에서 몰락을 통치할 수 있도록 사이클롭스를 납치했다. 진은 텔레파시 능력을 이용하여 교수에게 그들이 붙잡혔다고 알린다. 울버린, 갬빗, 로그와 스톰이 그들을 찾아 나선다. 엑스맨이 진과 사이클롭스를 찾을 때 스톰은 몰락의 리더십을 놓고 사이클롭스와 진을 구하도록 칼리스토에게 도전한다. 칼리스토는 도전을 받아들 수밖에 없었다. 짧은 싸움 후, 스톰은 칼리스토를 무찌르고 몰락의 새로운 지도자가 되지만, 진과 사이클롭스를 구했기 때문에 그녀는 자신의 부재 시 칼리스토를 지도자로 세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