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고구검
후연에게 멸망한 후당의 장안 공주는 후진의 후예 하후당과 사랑에 빠지지만, 하후당은 나라 수복을 위해 정욕을 버리고 독고구검을 연마해야 하는 것 때문에 갈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