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트릭스: 리저렉션
의미심장하고 고통스러운 기억들로 고통받던 네오는 다시 매트릭스 안으로 들어갈 결심을 한다. 이후 매트릭스 안에서 네오의 삶은 예기치 못한 방향으로 흘러가며 새로운 사건들을 마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