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이 흘러 팀은 아내 캐롤과 결혼하여 두 딸 타비사와 티나를 얻게 되고, 테드는 자신이 세운 회사의 CEO가 된다. 둘째 딸 티나가 어딘가 이상하단 것을 느낀 팀은 그녀가 말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티나의 도움으로 기억을 되찾은 테드는 형 팀과 함께 아기가 되는 분유를 마시고 영재들이 모이는 도토리 학교에 잠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