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10월
소련의 잠수함 기지의 북쪽인 무르만스크항 근처에 있는 폴리자르니 해협, 최신 핵잠수함 붉은 10월이 훈련을 위해 나선다. 이 훈련의 목적은 새로 설치된 소음 제거 장치가 잘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위함으로 알려져 있었다. 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었고, 함장 라미우스와 부함장의 미국 망명을 위해 꾸며진 일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