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돌아온 소닉, 너클즈, 테일즈가 역대급 모험을 펼친다. 셋은 엄청난 힘을 지닌 무시무시한 적인 섀도우에 맞서기 위해 다시 뭉친다. 이들은 섀도우를 막고 지구를 구하기 위해 뜻밖의 인물과 동맹을 맺는다. 키아누 리브스가 섀도우 더 헤지혹 역으로 더빙을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