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 마키나
명성 높은 작가이자 감독인 알렉스 갈랜드의 긴장감 높은 심리 스릴러 '엑스 마키나'는 근접한 미래의 인공 지능에 대한 소름끼치는 예견이다. 천재 인터넷 억만장자의 산장에서, 한 젊은 남자가 아름다운 로봇 여자의 몸체에 설치된 인공 지능을 테스트하는 이상한 실험이 참여한다. 하지만 이 실험은 충성심이 사람과 기계 사이에서 갈라지는 삼각관계, 암울한 심리전으로 돌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