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으로...
어려워진 집안 사정으로 7살 상우는 시골의 외할머니댁에 맡겨진다. 평생을 시끄러운 도시에서 살아온 그에게 조용하고 낡은 집에서 말을 하지 못하는 할머니와 산다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다. 시골 생활의 모든 것이 불만인 그는 심술을 부리며 할머니를 괴롭히기 시작한다. 그러나 자신의 모든 못된 행동을 묵묵히 사랑으로 보듬는 할머니의 모습에 상우는 점차 변화하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