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치콕
1959년, 60세가 된 알프레드 히치콕은 은퇴를 거론하는 언론의 반응을 보고, 건재함을 입증하기 위해 실존하는 살인마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소설 싸이코를 영화화하기로 결정한다. 그러나 영화사로부터 투자를 거절당한 히치콕은 집을 담보로 제작비 80만 달러를 마련한다. 영화 제작을 이유로 스트레스를 받던 히치콕은 부인 알마와 그녀와 함께 공동 작업을 하는 각본가 휘트필드 간의 불륜을 의심하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