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의 댓가, 우정의 힘, 베스트 키드 2편! 베스트 키드 1편이 세계적으로 흥행에 성공하자 랠프 마치오와 노리유키 '팻' 모리타가 다시 한 번 뭉쳤다. 가라데 학생 다니엘 라루소(마치오)는 지혜롭지만 심술이 많은 사부 미야기(모리타)와 함께 사부의 고향 오키나와로 돌아간다. 다니엘은 신기한 외국 나라를 여행하며 사부의 비밀스러운 과거를 알게 된다. 미야기는 위독한 아버지를 문안하고 어린 시절 첫사랑(노부 맥카시)을 다시 만나 로맨스를 키워간다. 그러나 미야기의 오랜 숙적인 사토(대니 카메코나)는 미야기에 대한 원한을 못 잊고 복수의 칼을 간다.이 와중에 다니엘은 문화적 충돌을 일으키며 싸움에 휩쓸린다.이제는 관중의 응원도, 규칙과 시합도 없는 낯선 곳에서 사부의 도움도 없이 자신의 생명을 지키기 위한 험난한 전투가 벌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