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강에 사는 신비한 분홍돌고래를 찾아 여행을 떠난 뽀로로와 친구들. 그런데 그만 엄청난 파도에 휩쓸려 뿔뿔이 흩어지고 만다. 아마존 곳곳에 사는 다양한 동물들을 만나 펼치는 뽀로로와 친구들의 특별한 모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