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1, 에피소드 1: 공부보다 놀기를 더 좋아하는 부잣집 아들 고구사는 자신이 싫어하는 엽세안 이야기에 수업을 팽개치고 놀러 나온다. 포목상 류씨의 딸 류옥여는 어머니의 약값을 구하기 위해 실수로 팔린 모피를 되찾으려고 고구사를 찾아가지만, 류옥여가 엽세안을 좋아하자 고구사는 시비를 걸고 결국 두 사람은 다툰다. 엽가 노부인의 생신 연회에 참석한 류옥여는 또다시 고구사와 마주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