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로스 플러스 에피소드 1
시즌 1, 에피소드 1: 서력 2040년, 신 통합군의 파일럿인 이사무는 거듭된 명령위반에 의해 전속 명령을 받았다. 전속처는 뉴 에드워즈 시험 비행 센터. 그곳에서는 신형 가변 전투기의 경쟁 시험, 슈퍼 노바 계획이 진행되고 있었다. 이사무는 시험제작기인 YF-19의 파일럿이 되었으나, 부임 당일 라이벌기인 YF-21의 파일럿이 옛 친구인 걸드라는 걸 알게 된다. 두 사람은 7년 전, 소꿈친구인 뮹을 둘러싸고 벌인 싸움 때문에 관계를 끊고 있었다. 같은 시간, 버추얼 아이돌 샤론 애플의 음악 프로듀서가 된 뮹도 에덴을 찾아온다. 7년 만에 재회한 3명은 예전의 관계로 돌아가지는 못하고, 이사무와 걸드는 시험제작기 개발 현장에서도 경쟁심을 불태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