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코모노가타리 에피소드 5
시즌 1, 에피소드 5: 센죠가하라는 오시노에게 다녀온 이후로도 계속 머뭇댄다. 하지만 결국 하치쿠지 마요이라는 애가 자기에게는 보이지 않는다는 사실을 고백하는데… 하치쿠지는 괴이를 만난 것이 아니라 괴이 자체였고, 괴이를 만난 사람은 아라라기 본인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