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1, 에피소드 2: 중앙아프리카에 있는 콩고 숲에는 우리가 잘 모르는 비밀스러운 동물이 살고 있다. 보노보는 분류학적으로 인간과 가장 가까운 동물 중 하나이지만, 보노보 무리에서 우두머리는 암컷이다. 어린 보노보는 무리에서 자신의 자리를 찾으려면 가족들을 떠나야 한다. 보노보 무리에서 생존의 열쇠는 우정이다. 새 친구를 사귀고 암컷 우두머리에게 잘 보여야만 무리에 적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