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이 오태석의 음모...
시즌 1, 에피소드 1: 1680년, 어느 새벽에 낚시를 하던 사헌부 대사헌 장익헌이 살해를 당한다. 장익헌은 살해자의 패찰을 움켜쥔 채 강물로 떠내려간다. 장터에서 아이들과 약과를 훔친 뒤 달아나던 동이는 물에 떠내려온 장익헌의 시체를 발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