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의 판도
시즌 1, 에피소드 2: 1941년 후반, 나치군은 모스크바에 근접한다. 본격적으로 겨울이 시작되고 독일의 기세가 약해지자 소련은 수도를 요새화한다. 독일군은 동계 장비가 턱없이 부족해 사기가 저하되고 진군에도 차질이 생긴다. 1942년 봄에 독일은 새롭게 승리를 거두었으나 몇 달간의 전투 후 제6군이 포위되어 완파한다. 이는 1943년 여름 역사상 가장 위대한 전차전인 쿠르스크 전투로 이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