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1, 에피소드 1: 타고난 소리꾼인 목포 소녀 정년이는 뛰어난 실력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지만, 엄마 용례는 정년이를 못마땅해한다. 그런데 최고의 국극 스타인 문옥경이 정년이를 주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