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1, 에피소드 1: 유명 물리학자 양둥이 '물리학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알 수 없는 유서를 남기고 스스로 목숨을 끊는다. 베테랑 형사 스창은 나노 소재를 연구하는 학자 왕먀오를 찾아가 '과학의 경계'라는 단체에 대해 묻고, 군의 요청으로 작전 센터 회의에 참석한 왕먀오는 최근 벌어지는 과학자들의 연이은 자살에 대해 듣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