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쇼몽
11세기 일본, 자신의 처와 수풀을 거닐던 사무라이는 아내를 노리는 도적을 마주치고, 이내 사무라이는 처참한 죽음을 맞게 된다. 그러나 이 사건에 얽힌 이해관계자들은 모두 각자 다른 진술을 하고, 점차 진실은 미궁 속으로 빠지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