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샤바 1944
1944 여름 소련의 붉은 군대는 바르샤바를 향해 전진해온다. 시간이 얼마 없음을 인지한 폴란드의 반나치 저항군은 자신들을 억압하고 있는 독일군들에 반격하기 시작한다. 어머니와 어린 남동생을 부양하는 스테판 또한 그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이 반격에 동참한다. 하지만 전투를 치르고 집에 돌아온 스테판은 독일군에게 잔인하게 사살되는 어머니와 남동생을 목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