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의 전차
작품상을 비롯해 총 네 개 부문에서 아카데미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며 국제적인 호평을 받은 작품. 1924년 파리 올림픽 대회에서 금메달을 두고 경쟁했던 영국 대표 단거리 육상 선수들의 실화를 담았다. 유대인 혈통의 투지 넘치는 선수 해럴드 에이브러햄스가 편견을 극복하고 개인적인 명성을 얻기 위해 달리는 한편, 그의 라이벌인 독실한 선교사 에릭 리들은 신의 영광을 위해 경주로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