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닝
소설가 잭은 겨울 동안 운영되지 않는 호텔을 관리하기 위해 아내 웬디, 어린 아들 대니와 함께 오버룩 호텔에 도착한다. 호텔의 지배인은 오버룩 호텔이 백인들에게 학살당한 원주민의 묘지 위에 세워졌다는 것과 과거 관리인이 가족을 몰살한 사연을 알려주지만, 잭은 대수롭지 않게 여긴다. 그러나 눈 속에서 철저히 고립된 생활을 시작한 어느 날, 특별한 능력을 지닌 대니는 끔찍한 환영을 보기 시작하고 잭은 살인 충동에 시달리며 난폭하게 변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