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단히 인기있는 이 영화 시리즈의 셋째 편인 이 영화에는 익숙한 등장인물인 크리스토퍼 리브, 진 해크맨 및 마곳 키더 외에 리처드 프라이어와 아네트 오툴(스몰빌)이 동참합니다. 전편들보다 훨씬 더 코믹한 분위기의 이 영화에 서 슈퍼맨은 슈퍼컴퓨터 및 그것을 악용하는 악한 사업가와 싸움을 벌입니다. 클라크 켄트(리브)와 라나 랭(오툴)이 고등학교 동창회에서 다시 친숙해지는 데, 과대망상증 환자인 재계 거물이 슈퍼컴퓨터를 사용하여 세계를 지배하려 는 계획을 품게 되며, 오직 슈퍼맨만이 그것을 멈출 수 있습니다. 과학자가 크립토나이트를 건드리면서 슈퍼맨이 선인과 악인의 두 인격으로 분리되는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