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롭던 어느 날, 사춘기에 접어든 피치로 인해 골치가 아프던 매니는 결국 피치와 크게 다투게 된다. 그러던 그때, 빙판이 갈라지면서 매니와 친구들은 바다로 떠밀려간다. 그리고 다시 엘리와 피치를 만나기 위해 바다를 떠돌던 매니와 친구들은 해적을 만나며 험난한 모험 길에 오르게 되고, 엘리와 피치는 동물들과 함께 안전한 곳으로 피신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