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비스
수수께끼의 물체로 인해 미국의 핵잠수함 USS 몬타나호가 쿠바 해안에서 80마일가량 떨어진 케이맨 제도 아래로 가라앉는 사고가 발생한다. 수색 작전이 시작되고 해양 장비 전문가 린지 박사와 석유시추선 딥코어, 해군 특수부대는 바닷속에 지능을 가진 정체불명의 생명체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