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노키오
제페토가 만든 평범한 나무 인형 피노키오가 살아나고 피노키오는 진짜 소년이 되고 싶은 마음을 갖게 된다. 하지만 모든 것이 호기심투성이였던 피노키오에게 온갖 유혹들이 다가오고 결국 피노키오는 꼬임에 넘어간다. 그의 곁을 지키던 양심 지미니 크리켓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나쁜 사람들과 어울리며 당나귀로 변하게 된 그는 결국 고래에게 잡히고 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