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3, 에피소드 8: 오브라이언의 모략으로 토마스는 다운튼에서 쫓겨날 위기에 처하고 설상가상으로 추천서도 받지 못할 상황에 놓인다. 한편 자신의 생식 능력을 의심해 병원을 찾은 매튜는 그곳에서 메리와 마주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