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1, 에피소드 4: 항여설은 황제의 명령 없이 동이산채를 공격한 죄를 자백하고 대장군에서 죽수서원 무술 교관으로 강등된다. 죽수서원으로 돌아온 문인준은 산채에서 있었던 일 때문에 따돌림을 받고 부원지는 그런 문인준을 따뜻하게 감싼다. 세월이 지난 어느 날 기린고시 장원이 서원에 입학하고, 죽은 줄 알았던 동이산군이 등장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