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1, 에피소드 6: 피렌체로 다시 돌아간 레오나르도는 지오콘도 부인의 초상화를 그리기로 한다. 그리움에 사무친 레오나르도는 카레티라를 찾아나서고, 루이 12세의 콘도티에로였던 체사레 보르자는 레오나르도에게 이몰라 성곽을 보수해달라고 부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