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여름 가장 조용한 바다
소리를 들을 수 없는 불편함이 있지만 하루하루 청소부로 성실히 일하는 시게루는 근무 중 망가진 서프보드를 발견한다. 그는 우연히 생긴 서프보드를 가지고 여자친구와 함께 바다로 나아가 서핑을 하기 시작한다. 어느 날 낡은 보드가 부서지자 시게루는 망설임 끝에 새로운 것을 장만하고, 더욱 열정적으로 서핑을 연습하게 된다. 대회에 나갈 만큼 서핑에 푹 빠져버려 일도 제대로 하지 않는 시게루를 보면서 여자친구 다카코는 점차 거리감을 느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