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브렐라사는 죽음의 바이러스가 봉인된 지하실험실을 다시 개방하고, 바이러스는 도시 전체로 확산된다. 엄브렐라사는 실수를 은폐하기 위해 도시를 폐쇄한다. 엘리스는 특수요원 질 일행과 함께 폐쇄된 도시에서 살아남기 위해 치열한 사투를 벌이는 중, 한 T 바이러스 개발자로부터 그의 딸을 구해주는 조건으로 탈출 방법을 알려주겠다는 제안을 받는다. 한편, 엄브렐러사는 증거를 없애기 위해 도시에 핵을 터트릴 계획을 세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