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비하인드 더 마스크
“마블 비하인드 더 마스크”는 오늘날 우리에게 잘 알려져 있고 사랑받는 슈퍼히어로들의 마스크 뒤에 숨어있는 정체가 가지는 힘을 분석하는 특집 다큐멘터리이다. 코믹북이 시작될 무렵 비밀 정체란 “평범한” 삶을 사는 슈퍼히어로들과 악당들에겐 없어서는 안 될 조건이었다. 하지만 여러 세대의 팬들을 거쳐오면서 진정 우리에게 반향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마스크 뒤에 숨어있는 캐릭터들이다. 1960년대 초 마블 에이지 코믹스 이후 마블 작가들과 아티스트들은 서서히 전개되는 평등권에 대한 개념을 실험해보기 위해 비밀정체라는 개념을 활용했다. 전설적인 마블의 작품과 이야기는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세상을 반영할 뿐 아니라 우리 자신의 정체성 그리고 우리가 진정 누구인지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