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페이스
1980년대, 쿠바에서 미국 플로리다로 망명한 토니 몬타나는 이민 수용소 생활을 하던 중 암살 의뢰를 받으며 거주 허가를 승인받는다. 이후 갱단에게 의뢰받은 위험한 일들을 처리하던 토니는 갱단 두목 프랭크의 신임을 얻고 어둠의 세계에서 활약한다. 토니는 프랭크가 자신을 견제하며 제거하려고 하자 그를 죽여 조직의 두목이 되고, 콜롬비아 마약상과 손을 잡아 조직을 키워나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