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47년, 달 나치와의 핵전쟁으로 인한 지구의 멸망과 제4제국의 패망으로부터 30여 년 후, 인류의 생존자들은 달의 나치 기지에서 과거의 적들과 공존하게 된다. 급격한 인구 증가와 부족한 자원 때문에 두 종족은 생존의 위험을 느끼고, 오비 워싱턴은 끊임없는 힘의 원천을 찾기 위해 파괴된 지구 속으로 향한다. 한편, 형상을 변형하는 파충류형 외계인인 브릴들은 그 엄청난 힘을 먼저 선수 치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