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4년 에베레스트산의 정상을 밟기 위한 첫 여정을 떠난 앤드루 '샌디' 어빈과 조지 레이 맬러리에게 일어난 일들을 보여준다. 전문 산악인, 영화 제작자, 기자 마크 시노트와 내셔널 지오그래픽 사진 작가 레넌 오즈터크가 이끄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팀은 어빈과 맬러리가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산을 성공적으로 정복했는지를 알아보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