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틸"은 1955년 미시시피에 사는 사촌에게 놀러갔다가 린치를 당해 14세에 목숨을 잃은 아들 에밋 틸을 위해 끈질기게 정의를 추구하는 메이미 틸-모블리의 실화를 담아냈다.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실화가 심금을 울리는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