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기획사로부터 재난 영화 시나리오를 의뢰받은 조쉬 켄드릭스는 갑자기 일어난 화산 폭발에 휘말리고 만다. 조쉬는 저명한 지질학자인 어윈 박사와 영화 주인공으로 지목된 할리우드 스타 캣 리버스의 도움을 받아 로스앤젤레스를 지진과 화산 폭발로부터 지켜내야만 한다. 한편, 로스앤젤레스의 존스 시장은 이들의 해결책을 쉽사리 받아들이지 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