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 천재인 렉스 루서(해크맨)의 악한 창작품과 투쟁하는 슈퍼맨(리브)의 이 야기에 크리스토퍼 리브, 진 해크맨 및 마곳 키더가 다시 출연하면서 이 블록 버스터 슈퍼히어로 영화 시리즈는 지속됩니다. 모든 핵무기를 세상에서 제거 하겠다고 선언한 후에 슈퍼맨은 외계로 진출하여 전쟁을 하기 전에 전세계의 요지에서 그와 싸우는 루서 뉴크리어 맨(마크 필로우)을 물리쳐야만 합니다. 한편 로이스 레인(키더)이 슈퍼맨과 클라크 켄트를 더블 데이트 만찬에 초대 한 때에 슈퍼맨의 파워가 시험되며 그래서 두 남자가 참석할 수 있게 됩니다. 마리엘 헤밍웨이도 출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