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쿠오의 반에 한 여학생이 전학을 온다. 교토에서 온 전학생의 이름은 케이카인 유라. 묘하게 요괴에 관한 지식이 있던 유라는 키요츠구의 권유로 괴기탐정단에 들어오게 된다. 키요츠구의 고집으로 키요십자 괴기탐정단의 결성식이 리쿠오의 집에서 열리게 되고, 다양한 요괴들이 사는 누라조의 저택에 탐정단이 방문하게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