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의 기원과 그 민족에 관한 장대한 여정이 시작된다. 제이슨 모모아가 네 왕국의 치열한 권력 투쟁 속에서 조국을 통합하려 하는 맹렬한 전사 카이아나로 변신한다.
위대한 전사
고향 마우이로 소환된 카이아나는 카헤킬리 국왕이 일으킬 전쟁에 참전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카이아나가 낯선 땅에 도착한다. 카아후마누는 카메하메하 곁에 선다.
하와이 왕국에서 위험한 권력 다툼이 벌어진다. 카메하메하는 새로이 주어진 책임에 고뇌한다. 한편, 카이아나는 토니를 찾아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