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터의 시간 여행
메이터의 엔진 위로 시계가 떨어지자 메이터는 1909년으로 시간 여행을 가게 되고, 그곳에서 캘리포니아로 향하는 야심만만한 젊은 차 스탠리를 만난다. 라이트닝 맥퀸의 도움으로 메이터는 스탠리를 머물도록 설득하고 라디에이터 스프링스를 만들면서 역사를 바꾼다. 스탠리는 리지를 만나고, 그들은 결혼식으로 새로운 법원의 개점을 기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