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글보글 스폰지 밥
깊은 바다 밑 비키니 시티, 바다의 신 넵튠 왕의 왕관이 사라지자 집게리아의 집게 사장이 왕관을 훔쳤다는 누명을 쓴다. 네모바지 스폰지밥과 불가사리 뚱이는 집게 사장의 결백을 밝히고 넵튠 왕에게 왕관을 돌려주기 위한 모험을 시작한다. 쉘 시티로 떠난 스폰지밥과 뚱이는 사악한 계획을 꾸미는 플랑크톤과 그가 고용한 암살자가 기다리는 험난한 길을 마주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