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브 더 라스트 댄스
세라는 재능 있는 댄서로 줄리아드에 입학하여 세계적인 발레리나가 되길 꿈꾼다. 엄마가 갑자기 돌아가시고 연락이 두절되었던 아빠와 살기 위해 시카고로 이사하게 되는데 거기서 세상 물정에 밝은 힙합 댄서 데릭과 친구가 된다. 춤에 대한 열정을 공유하며 꿈을 좇는 과정에서 이들은 고정관념에 도전하며 인내의 가치를 깨닫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