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스빌 범죄 박물관 개관식에 참석한 스쿠비와 미스터리 주식회사의 멤버들 앞에 마스크맨이 등장해서 소란을 피우고, 그것을 제대로 막지 못한 스쿠비 와 친구들은 망신을 당하게 된다. 쿨스빌 주민들의 비난을 받자 섀기와 스쿠 비는 친구들에게 자신들의 능력을 증명하기 위해 황당한 변장을 하고 사건의 단서를 찾아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