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생마와 죄수
과거로부터 벗어나고자 하는 로먼 콜먼(마티아스 쇼에나에츠)은 네바다 시골 교도소에 수감된 기결수로, 사회 재활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인간성을 재발견한다. 그는 이곳에서 특히 다루기 까다로운 야생마 마키스를 길들여야 한다. 프로그램 진행 중 로먼은 현실적인 베테랑 트레이너(브루스 던)와 활발한 동료 수감자인 곡마사(제이슨 미첼)의 도움을 받는다. 로먼은 마키스와 함께하는 여정을 통해 진심 어린 교감과 더 나은 사람이 되고자 하는 의욕을 되찾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