잃어버린 아이들의 도시
홀로 사는 과학자가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아내와 아들, 친구 역할 등을 해줄 9명의 피조물들을 만들어낸다. 하지만 실수로 인해 모두 문제를 가진 채 태어난다. 과학자가 사라진 뒤 피조물들의 우두머리 노릇을 하던 크랭크 박사는 한 번도 가져보지 못한 자신의 젊음을 되찾기 위해 아이들의 꿈을 훔치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