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와 빌은 이혼을 앞둔 부부이자 토네이도를 연구하는 기상학자들이다. 그들은 토네이도를 분석하여 기상예보를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 중이다. 한편, 빌은 이혼 서류에 싸인을 받으러 조에게 향하던 길에 갑작스럽게 매서운 태풍이 부는 광경을 목격한다. 온 도시 사람들은 공포심에 사로잡혀 안전한 곳을 향해 황급히 대피하고, 이에 조와 빌은 자신들이 개발한 토네이도 예측기 도로시를 설치하기 위해 연구팀과 함께 거대한 토네이도를 뒤쫓아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