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릿
광활한 대지를 자유롭게 누비는 야생마 무리의 우두머리 스피릿은 어느 날 우연히 귀를 사로잡은 하모니카 소리에 이끌려 무리를 이탈하고, 근처에서 주둔하고 있던 사람들에게 사로잡힌 후 기병대에 팔려 간다. 인간에게 길들길 거부하던 스피릿은 목숨을 잃을 위기에 처하지만, 함께 붙잡혀 있던 라코타족의 전사 리틀 크릭이 그를 돕는다. 무사히 기병대를 빠져나온 스피릿은 리틀 크릭과 함께 새로운 모험을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