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1, 에피소드 1: 어릴 적에 입양 보낸 열 살의 아들 헨리가 방문하고 에마의 인생은 송두리째 뒤바뀐다. 에마는 스토리브룩이라는 이상한 마을에 있는 양모에게 헨리를 다시 데려간다.